부동산
화성 동탄2신도시 하이엔드 타워빌리지 '더챔버 라티파니'…5일 홍보관 개관
입력 2022-08-04 14:10 
더 챔버

더퍼스트한양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에 조성하는 '더챔버 라티파니' 의 홍보관을 8월 5일 개관한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연면적 8만2177㎡에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의 복합단지이로, 지식산업센터(제조형 및 라이브오피스) 기숙사 110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우수한 상품성은 '더챔버 라티파니' 만의 특장점이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명명한 지상 1층~지상 12층의 업무용 지식산업센터는 일과 휴식·주거 기능이 한데 어우러진 신개념 업무공간이다.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전용 39~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다. 대부분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하며 매립형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또 조망여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되며 최대 4.2m의 높은 천장고 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호실은 정원이나 카페·미니 캠핑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를 선보이며, 호텔식 건식 세면대도 도입한다.

'마스터 스튜디오'로 이름 붙여진 제조용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1층~지상 5층에 들어선다.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적용되며 원스톱 주차환경을 갖추게 된다. 이밖에 지상 13층~20층에 들어서는 '파크 하우스' 콘셉트의 기숙사 역시 최대 2.52m의 천장고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이는 한편 워시타워·드레스룸·김치냉장고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존 업무시설에서는 보기 드문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2레인 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피트니스·골프연습장·공유 미팅룸 등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특화 공간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6층 루프탑 가든과 13층에 들어서는 셰어키친도 기대를 모은다.
더 챔버
'더챔버 라티파니'는 대지면적 155만 여㎡로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이자,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 내 업무지구와 주거지역 중심부에 위치한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으로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자리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인근 SRT 동탄역을 통해 서울 수서까지 17분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부산·목포 등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쉽다. 또한 동탄대로를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기흥IC·기흥동탄IC·신갈JC 등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다. 파주 운정-경기 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동탄역에 개통될 예정이며 인덕원-동탄선·신분당선 연장·동탄도시철도 등도 계획돼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동탄JC 간 지하차도 1.21km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고 상부 공간에 대규모 공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케아 기흥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CGV·롯데시네마 등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형성돼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주택시장을 겨냥한 강도 높은 규제가 이어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공급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청약이나 전매 제한 등의 규제가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초기 자금 부담이 덜하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테크노밸리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내외부 특화설계·고급 커뮤니티 등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지역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