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작가 '요절'…향년 37세
입력 2022-07-25 20:18  | 수정 2022-07-25 20:20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티저 /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작화를 담당했던 장성락 작가가 향년 37세의 나이로 별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장성락 작가 소속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오늘(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故) 장성락 작가님께서 갑작스러운 건강악화로 인해 우리의 곁을 떠났다"며 "고인께서는 평소 지병이 있었고 이로 인해 생긴 뇌출혈로 타계하셨다"고 밝혔습니다.

장 작가는 지난 2018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 '나 혼자만 레벨업'을 연재해왔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E급 헌터였던 주인공 성진우가 각성해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2016년 웹소설로 시작해 2년 후 웹툰화된 '나 혼자만 레벨업'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2억 회를 기록할 만큼 세계적인 인기를 끈 작품입니다.


최근에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A-1 픽처스와 협업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기로도 했습니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측은 "그동안 많은 사랑 주셨던 독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좋은 곳으로 가실 수 있게 애도 부탁 드린다"며 "장례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모처에서 유가족과 지인들만을 모시고 가족장을 치러졌다"고 전했습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부 기자 heyjude@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