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5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버블 8 비데(모델명: CBT-JSB1041WH)로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춘 제품과 건축물 등에 수여되는 상으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수여된다.
쿠쿠홈시스의 '버블 8 비데'는 필요할 때만 가열해 온수를 생성하는 '순간 히터 방식'의 가열 시스템과 함께 센서가 실내 밝기를 감지해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 절전모드로 전환하는 '에너지 아이'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막고 효율적 사용을 극대화했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1일 소비 전력량을 1.5%, 1일 대기 소비 전력량을 42%, 연간 소비 전력량을 5.6% 절감하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에너지 소모를 효과적으로 줄인 점을 인정받아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에너지 절감 기술만큼 소비자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물과 세정제를 혼합해 도기(변기) 내부에 거품을 분사하는 '버블 시스템'이 탑재돼 화장실에서 가장 청결하게 관리되어야 할 도기를 더욱 쉽고 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용변 후 또는 비데 사용으로 불 켜짐이 감지되면 거품 세정액이 자동으로 분사되어 도기 내부 구석구석 씻어내 청소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동력까지 획기적으로 줄이고 청결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더욱 섬세해진 세정 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버블 8 비데는 '8 Way 방향 조절'로 신체에 맞게 물줄기 방향을 설정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노즐이 전후좌우 8가지 멀티무브가 가능해 다양한 체형에 맞춰 세밀하게 물줄기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수류와 노즐의 움직임을 쿠쿠만의 매커니즘으로 조합한 4가지 세정모드(▲고정 ▲전후 ▲8자형 ▲자동)를 갖추고, 기존 제품보다 굵은 물줄기가 8자를 그리며 분사되기 때문에 더욱 넓은 면적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세정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제품들 대비 부드러운 물줄기로 보다 기분 좋은 사용감을 더해준다.
내추럴매니저 도움 없이 설치부터 필터 교체까지 사용자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셀프 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도 특징이다. 전문 기사 방문 없이 쉽고 간편하게 셀프 설치가 가능하고, '이지(Easy) 타입 정수 필터'를 장착해 필터 교체 시 자동으로 원수 밸브가 차단돼 물이 튀거나 샐 염려 없이 사용자 스스로 손쉽게 필터의 분리와 체결을 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번 에너지위너상을 버블 8 비데는 쿠쿠만의 혁신 기술과 에너지 저감 기술로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는 줄이면서 일상 속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가전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뛰어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친환경 고효율 제품 개발에 힘쓰며 소중한 자원인 에너지를 절감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