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컴백을 공식화한 그룹 블랙핑크가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6월 10일부터 2022년 7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5,599,648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이에 따르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아이브, 프로미스나인,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소녀시대, 우주소녀, 에스파, 오마이걸, 레드벨벳, 에이핑크, 르세라핌, 이달의 소녀, 마마무, 브레이브걸스, 모모랜드, 케플러, 걸스데이, 우아, 라붐, 드림캐쳐, 스테이씨, ITZY, 에이프릴, 위클리, EXID, 엔믹스, 위키미키, 레이디스코드, 다이아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536 미디어지수 820,680 소통지수 528,436 커뮤니티지수 1,611,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3,666으로 분석됐다.
2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712 미디어지수 831,219 소통지수 489,041 커뮤니티지수 1,454,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0,003으로 분석됐다.
3위, 프로미스나인 ( 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708 미디어지수 709,146 소통지수 728,519 커뮤니티지수 1,208,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2,432로 분석됐다.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312 미디어지수 651,637 소통지수 735,513 커뮤니티지수 1,194,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9,855로 분석됐다.
5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992 미디어지수 977,597 소통지수 481,603 커뮤니티지수 1,077,7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9,94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모델하다, 컴백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사, 인스타그램, 패션쇼'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81%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6월 10일부터 2022년 7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5,599,648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이에 따르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아이브, 프로미스나인,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소녀시대, 우주소녀, 에스파, 오마이걸, 레드벨벳, 에이핑크, 르세라핌, 이달의 소녀, 마마무, 브레이브걸스, 모모랜드, 케플러, 걸스데이, 우아, 라붐, 드림캐쳐, 스테이씨, ITZY, 에이프릴, 위클리, EXID, 엔믹스, 위키미키, 레이디스코드, 다이아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536 미디어지수 820,680 소통지수 528,436 커뮤니티지수 1,611,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3,666으로 분석됐다.
2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712 미디어지수 831,219 소통지수 489,041 커뮤니티지수 1,454,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0,003으로 분석됐다.
3위, 프로미스나인 ( 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708 미디어지수 709,146 소통지수 728,519 커뮤니티지수 1,208,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2,432로 분석됐다.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312 미디어지수 651,637 소통지수 735,513 커뮤니티지수 1,194,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9,855로 분석됐다.
5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992 미디어지수 977,597 소통지수 481,603 커뮤니티지수 1,077,7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9,94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모델하다, 컴백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사, 인스타그램, 패션쇼'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81%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