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미스트롯’ PDX‘복면가왕’ 작가 뭉쳤다…MBN ‘미스터리 듀엣’ 하반기 방송
입력 2022-06-29 09:10  | 수정 2022-06-29 18:04
미스터리 듀엣. 사진 ㅣMBN
MBN이 올 하반기 국내 최초 미스터리 음악쇼 ‘미스터리 듀엣을 론칭한다.
‘미스터리 듀엣은 벽을 사이에 두고 두 명의 미스터리 싱어가 감동의 무대를 완성하는 ‘미스터리 듀엣쇼이다.
국내 최고의 셀럽들은 듀엣 상대를 모르는 상태로 노래를 시작하고, 목소리만으로 교감을 나누다 서로의 존재를 확인, 둘 사이에 얽힌 특별한 사연이 전해지면서 시청자들에게 극한의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미스터리 듀엣은 프랑스, 미국, 독일 등 전 세계 20여 개국에 포맷을 수출한 영국 ‘Cant stop Media 제작사의 원작을 한국 정서에 맞게 리메이크한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랑스 최대 민영 채널 TF1 방영 당시, 첫 방송에서 50대 미만 시청률 35%, 시청 점유율은 40.8%의 높은 수치를 기록한 바 있다.
한국판 ‘미스터리 듀엣은 대한민국에 트로트 광풍을 몰고 온 ‘미스트롯 문경태 PD와 ‘복면가왕의 박원우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미스트롯을 통해 대중에서 멀어진 트로트 장르를 메이저로 끌어올린 문경태 PD는 섬세하면서도 촘촘한 연출 센스를, 미국, 독일, 프랑스 등 50여개 나라에 포맷을 수출하는 등 ‘K-콘텐츠 리더로 등극한 ‘복면가왕의 기획자 박원우 작가는 날카로운 기획력을 발휘, 한국판 ‘미스터리 듀엣을 이끈다.
‘미스터리 듀엣은 매회 고품격 감격을 선사할 초호화 무대로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거울 벽으로 아름다운 그래픽이 오롯이 담길 환상적인 솔로 무대를 비롯해 벽 뒤의 미스터리 싱어와의 듀엣 무대는 고막 힐링을 이끌며 버라이어티한 재미를 선사한다. 벽을 둔 특수제작 원통형 무대에서 특별한 사연을 가진 상대방을 추측하는 형식은 긴장감을 유발하며 흥미를 배가시킨다.
여기에 셀럽들은 화려한 모습 뒤에 감춰진 말 못 할 속사정과 애틋하고 특별한 인연을 공개하고 벽이 열린 뒤 상대방을 확인하고 쏟아지는 감격을 그대로 표출해 극강의 감동을 선물한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