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범죄도시2' 필리핀 개봉…현지 프리미어도 성료
입력 2022-06-24 13:56 
영화 ‘범죄도시2가 지난 22일 필리핀에서 개봉해 현재 영화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는 마석도(마동석)와 금천서 강력반의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범죄 액션 시리즈다. 국내 누적 관객수 12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미국, 캐나다, 홍콩, 대만 등 전 세계 주요 국가 동시기 개봉을 통해 해외에서 맹활약 중인 가운데 필리핀에서 프리미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개봉 전 진행된 현지 VIP 시사에는 한국계 필리핀 방송인이자 사업가 그레이스 리를 비롯한 유명 연예인들이 다수 참석하고, 주필리핀 한국대사관, 현지 영화 업계 관계자 등 각계 인사들이 대거 자리해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날 현장 취재를 위해 방문한 필리핀 공영방송국 ABS-CBN, GMA 등 다수 매체들 역시 ‘범죄도시2의 현지 개봉 소식을 집중 조명하며 높은 기대감을 표했다.

필리핀 현지 시사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라온컴퍼니플러스는 ‘범죄도시2를 필두로 한-필리핀 문화 교류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라온컴퍼니플러스 측은 현지 콘텐츠 투자·배급사 ‘글리머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콘텐츠 공급과 한-필리핀 공동 제작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라온컴퍼니플러스 조흥규 대표는 K-콘텐츠의 필리핀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