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美케이팝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
입력 2022-06-24 09:40  | 수정 2022-06-24 16:28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의 위클리 트렌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은 가운데 오늘(24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가 발표됐다.
해당 차트에서는 최근 새 앨범 ‘프루프를 발매하고 국내 음악 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방탄소년단이 1위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옛 투 컴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6월 3주차 집계 기간(6월 10일~6월 16일) 동안 무려 9068만 뷰를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에서도 46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추가했다.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의 평균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은 약 3천명인 것으로 확인돼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팔로워도 각각 38만 3천명, 14만 2천명 가량 증가하며 이미 글로벌 톱 아티스트임에도 불구하고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약 8천 7백명, 트위터 팔로워가 약 2천명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상승세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어느 데이터를 봐도 압도적인 1위다. 앞으로 또 어떤 놀라운 기록을 보여줄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트렌딩 차트에서는 걸그룹 ‘우아!의 신곡 ‘단거가 2위에 랭크됐다. 이어 픽시의 ‘빌런, 클라씨의 ‘클라씨, 오메가엑스의 ‘플레이 덤 등이 포함됐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된다. DJ는 제이미가 맡고 있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88라이징 라디오 및 케이팝레이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I스페이스오디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