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최강욱 맹공' 박지현, 명예훼손·무고 혐의로 고발당해
입력 2022-06-22 16:07  | 수정 2022-06-22 16:13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 사진=연합뉴스
사세행 “공당 대표자, ‘성희롱’ 단정적 표현 사용”
박지현 “최강욱, 재심 청구 철회하고 사과하라”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중징계를 요구한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했습니다.

오늘(22일)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이하 사세행)은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위원장을 허위사실 적시에 대한 명예훼손과 무고 혐의로 경찰청 국사수사본부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세행은 공당의 대표자라면 당내 성비위 의혹이 터졌을 때 가해자와 피해자 양측의 말을 편견 없이 들어야 한다”며 박 전 위원장은 최 의원의 발언에 대해 ‘성희롱 ‘성폭력 등의 단정적 표현을 사용하면서 강력히 징계해야 한다는 취지의 말을 공개적인 방법으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유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박 전 위원장은 타인으로부터 전해 들은 일방적인 주장만을 근거로 현직 국회의원인 최강욱 의원이 중징계를 받게 만들었다”며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 회의 당일과 개최 직전에도 최 의원에 대한 중징계를 공개적으로 압박해 무고의 죄책을 져야 마땅하다”고 했습니다.


한편,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21일 최 의원에게 성희롱성 발언 의혹 관련 6개월 당원자격 정지 징계 처분을 내렸습니다. 최 의원은 사건의 직접 증거는 존재하지 않는다며 사실상 윤리심판원의 결정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또 징계 양정이 과하다며 재심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에 박 전 위원장은 재심을 신청하고 당을 깊은 수렁으로 끌고 들어가는 최강욱 의원이 한없이 부끄럽다”며 민주당이 민심으로부터 완전히 버림받기 전에 최 의원은 재심 청구를 철회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지적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