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 하락장…돈벌 기회 곧 온다" [매부리TV]
입력 2022-06-19 17:08 
김기원 데이터노우즈 대표가 최근 불거진 자산 가격 하락 시기 이후 오는 '부자 되는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대표는 매부리TV와 인터뷰에서 "전 세계 자산시장 전반에 엄청난 한파가 몰려들었다"며 "부동산시장도 큰 폭으로 거품이 빠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부동산시장 하락폭이 크지 않다면 많은 사람이 버티겠지만, 앞으로 닥칠 상황은 그런 정도가 아닐 것"이라며 "공포에 질린 사람들이 너도나도 내다팔면서 큰 폭의 하락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대표는 "공포에 빠진 시장에서 기회를 찾으려면 지금 자산을 현금화해 돈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며 "1~2년 안에 급급매물이 즐비할 가능성이 높은데 그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10년 만에 한 번 돈을 벌 기회가 왔다"고 말했습니다.
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일부 가상화폐(코인)는 버블 붕괴에도 살아남는다고 전망했습니다. 김 교수는 "자산 가격 거품 붕괴와 함께 상당수 가상화폐가 사라지겠지만 비트코인 등 메이저(주류) 코인은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최근 자산 포트폴리오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채워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교수는 중국과 농산물에 투자할 만한 기회가 왔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경기침체 사이클이 빨랐던 중국은 최근 경기부양을 본격 시작했다"며 "중국 전기차시장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등이 유망해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또 김 교수는 "기름을 비롯한 대다수 원자재 가격이 향후 경기 침체와 맞물려 고점을 찍고 떨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농산물만큼은 예외가 될 것"이라며 "전 세계 전반에 식량위기가 확산되고 있어 농산물에 베팅한다면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자세한 얘기는 매부리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매부리TV는 GS건설이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내놓는 생활형 숙박시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의 생생한 분양 현장을 전합니다. 한 주 가장 화제가 되는 부동산 최신 소식을 전하는 '매부리 라이브'도 이어집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매일경제 부동산부가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매부리TV에서 확인하세요.

[홍장원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