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프루프'(Proof)로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10일 발매한 새 앨범 '프루프'는 오리콘이 14일 발표한 '데일리 앨범 랭킹'(6월 13일 자)에서 46만 4,000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또 15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0일 자/집계기간 6월 6~12일)에 따르면, '프루프'는 주간 다운로드 수 9,047건으로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도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발매 후 단 이틀간 집계된 다운로드 수로 '프루프'를 주간 랭킹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이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2021년 6월 발매된 일본 베스트 앨범 '비티에스, 더 베스트'(BTS, THE BEST)에 이어 약 1년 만이며, 통산 9번째 기록이다.
'프루프'의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은 앞서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이틀 연속 1위(6월 10~11일 자)를 차지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프루프'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후 9년의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 앨범으로, 총 3장의 CD로 구성됐다. '옛 투 컴'을 비롯해 '달려라 방탄', '포 유스' 등 신곡과 역대 앨범의 타이틀곡, 일곱 멤버의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솔로곡과 유닛곡, 미발매곡, 스페셜 버전 등으로 채워졌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탄소년단이 지난 10일 발매한 새 앨범 '프루프'는 오리콘이 14일 발표한 '데일리 앨범 랭킹'(6월 13일 자)에서 46만 4,000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또 15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0일 자/집계기간 6월 6~12일)에 따르면, '프루프'는 주간 다운로드 수 9,047건으로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도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발매 후 단 이틀간 집계된 다운로드 수로 '프루프'를 주간 랭킹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이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2021년 6월 발매된 일본 베스트 앨범 '비티에스, 더 베스트'(BTS, THE BEST)에 이어 약 1년 만이며, 통산 9번째 기록이다.
'프루프'의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은 앞서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이틀 연속 1위(6월 10~11일 자)를 차지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프루프'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후 9년의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 앨범으로, 총 3장의 CD로 구성됐다. '옛 투 컴'을 비롯해 '달려라 방탄', '포 유스' 등 신곡과 역대 앨범의 타이틀곡, 일곱 멤버의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솔로곡과 유닛곡, 미발매곡, 스페셜 버전 등으로 채워졌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