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프리뷰] '지금부터, 쇼타임' 오늘(12일) 종영…박해진x정준호, 악귀 잡을까?
입력 2022-06-12 08:38 
'지금부터, 쇼타임'이 오늘(12일) 종영한다.
12일 오후 9시 종영하는 '지금부터, 쇼타임'은 (극본 하윤아, 연출 이형민, 이하 '쇼타임')은 귀신을 이용해 마술을 하는 마술사 차차웅(박해진 분)과 정의감 넘치는 순경 고슬해(진기주 분)가 귀신과 함께 공조하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지난 11일 방송분에서는 만월 살인마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이상해진 서희수(김종훈 분)을 고슬해가 밀어내는 모습이 담겼다. 서희수는 "공사 구분하며 선후배 사이로 남자고 한거 못한다"며 고슬해에게 막무가내로 달려들어 입맞춤을 하려고 했다. 이어 고슬해는 "불편하다. 나가달라"고 밀쳐냈으나 서희수는 "나한테도 기회를 줘야하지 않냐"며 반발했다. 그러면서 고슬해가 "차차웅과 사귄다. 절대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는거 아니다"라고 반박하자 "나도 누구보다 진지하다. 나도 죽이고 싶지 않았다. 이버엔 같은 실수 저지르지 않게 내 곁에 머물러라"라는 영문을 모를 말을 건넸다.
서희수는 또 넘어지려는 고슬해를 부축한 팀원을 폭행하는 등 성격이 과격하게 변했다. 이 이야기는 서희수의 아버지인 서창호(정재성 분) 서장 귀에 들어갔다. 서창호는 "고슬해 때문에 우리 희수가 변했나? (고슬해는) 그렇게 안 좋은 기운을 몰고 다닌다"면서 "데려다가 키운 것도 그러고 싶어서 그랬나. 의리와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서 였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이 이야기를 고슬해가 듣게 됐다. 고슬해는 차차웅과 술을 마시며 "가족이 아니라도 내 편인 사람들이 있어서 괜찮다고 믿었는데 착각이었다"면서 "내 편이 아무도 없으면 어쩌냐"고 힘든 마음을 드러냈다. 차차웅은 "없으면 만들면 된다. 가족은 힘 닿는데 까지 만들면 된다"고 사심 섞인 위로를 건넸다. 또 "스트레스 푸는 좋은 방법 안다"며 키스를 시도했으나 집에 함께 사는 귀신들과 신령 최검(정준호 분)의 방해로 실패했다.
한을 푼 매직 팩토리 직원 3인방 남상군(정석용 분), 마동철(고규필 분), 강아름(박서연 분)의 성불도 이뤄졌다. 남상군은 피아노를 치는 딸의 뒷바라지를 위해 죽어서도 일을 하던 상황이었다. 그러나 딸은 콩쿠르 하루 전 피아노를 그만 두겠다고 선언했다. 이유는 바로 자신에게 피아노를 사주려고 무리하게 일하다가 죽은 아빠 때문.
남상군이 딸을 꿈에서 직접 만나 진심을 전달하려 했고 차차웅은 기꺼이 이를 위해 자신의 피를 내놨다. 남상군은 "아빠가 그렇게 된 건 네 잘못이 아니다"라며 " 가족을 위해 일한 것은 아빠 인생에서 가장 잘 한 일이다. 좋아하는 피아노 하면서 씩씩하게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그게 꿈이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딸은 결국 아빠와 약속을 한 뒤 콩쿠르에 출전했다.
마동철은 소원이던 결혼을 하게 됐다. 부케는 고슬해가 받았다. 마동철이 결혼을 하면서 모든 한을 다 푼 귀신 3인방은 함께 식사를 끝낸 뒤, 성불했다. 차차웅은 "여러분 덕분에 외롭지 않았다. 내 인생 최고의 직원들이다. 잊지 않겠다"며 마지막으로 인사를 건넸다.
이용렬(김희재 분)은 연인 천예지(장하은 분)을 어머니에게 소개를 시켰다. 그러나 어머니는 "미쳤냐"며 무당인 천예지와 결혼을 반대했다. 이용렬은 "직업엔 귀천 없다. 사람은 다 공평하게 대하라 해놓고. 왜 말 달라지냐"고 반발했으나 어머니는 완강했다. 천예지는 할머니에게 이를 털어놓으며 "난 이 일이 참 좋은데 가끔 야속할 때가 있다. 내 마음과 상관 없이 신이 원하는대로만 살아야 하니 내 편은 아무도 없고 나 혼자인 기분이다"라며 속상해 했다.
이런 가운데 최검은 지난번 봉인을 해둔 만월 살인사건의 진범 해천무가 돌아다니며 사람을 해치는 것을 보고 봉인을 한 곳을 찾았다. 차차웅은 "봉인했는데 어떻게 빠져 나왔냐"며 당황했으나 봉인을 풀어본 최검은 "네가 봉인한 것은 해천무가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숨어있다가 영력이 떨어지자 굶주림 참지 못해서 나온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해천무를 잡기엔 영력이 모자랄 수 있는 상황이 되자 차차웅은 그토록 기피하던 신내림을 받기로 했다.
종영까지 단 한 회가 남아있다. 마지막 회에서는 차차웅이 신내림을 받고 최검과 해천무를 잡는 이야기와 차차웅과 고슬해, 이용렬과 천예지의 러브스토리가 담길 것으로 보인다.
'지금부터, 쇼타임'은 12일 오후 9시 최종회가 방송된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 MBC 방송화면 캡처[ⓒ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