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영표 치매냐' 대자보 쓴 이재명 지지자, 사무실 찾아가 사과
입력 2022-06-09 16:11  | 수정 2022-06-09 16:18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 사진=연합뉴스
김남국 “꽃다발 사서 진심으로 사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역구 사무실에 치매 아니냐”는 인신공격성 대형 대자보를 붙인 이재명 의원 지지자들이 홍 의원의 사무실을 찾아가 사과했습니다.

이 의원 측근인 김남국 의원은 오늘(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 의원 지역사무실에 대자보를 붙였던 지지자분께서 사과하러 직접 사무실을 찾았다고 들었다”라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전국에 보도까지 된 일이라서 굉장히 부담스러운 일인데 사과하러 가실 줄은 정말 전혀 예상 못 했다”며 거기다가 이렇게 빠르게 찾아뵙고, 꽃다발까지 사서 가서 진심 어린 사과를 하는 모습에 많이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역 보좌관님과 1시간 이상 여러 이야기를 나누셨다고 하니까 그 진심이 전해졌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정말 어렵고 힘든 일이었을 텐데도 큰 용기를 내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 이 의원의 지지자들이 비난성 대자보를 붙인 모습.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앞서 지난 7일 홍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우리 홍영표 의원님이 말하는 거 보고 있으니 치매가 아닌지 걱정되고, 중증 애정결핍이 심각한 것 같다는 내용의 대자보가 붙었습니다.

대자보는 이 의원의 지지층인 ‘개딸들이 부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 의원이 민주당 6.1 지방선거 참패에 대해 ‘이재명 책임론을 거론하자 3m가량의 대자보를 붙여 반발한 것입니다.

홍 의원은 지방선거 이후 지난 3일 사욕과 선동으로 당을 사당화한 정치의 참담한 패배”라며 SNS를 통해 이 의원을 겨냥했습니다. 같은 날 라디오에서는 (이번 선거에서) 우리가 패배했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이재명 의원의 인천 계양,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의 출마”라며 선거가 코앞이라 그동안 문제 제기를 못했지만 평가를 하게 되면 책임을 지는 것 아니냐”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이러한) 비호감 지지 활동이 저는 물론 민주주의 발전에 도움은커녕 해가 된다”며 강성 지지자들에게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