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오는 17일까지 7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은 7일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년째인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20회에 걸쳐 약 91만명에 달하는 구직자와 43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해온 대규모 취업박람회다. 이번에도 KB국민은행 추천 우수기업,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등 700여개 기업이 모였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구비돼 있다. 취업준비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 급여/복지 등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PR챌린지',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등이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백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채용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간 주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만의 차별화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정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