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전국 대부분 비, 더위 주춤…모레까지 너울 유의
입력 2022-06-07 07:52  | 수정 2022-06-07 08:11
<레이더>연휴에 이어 오늘도 대체로 하늘빛이 흐리겠고요. 곳곳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 서울 하늘은 맑게 드러나있지만 전북에는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차츰 충남과 전북, 제주에도 비가 오겠고 오후에는 서울을 제외한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2>예상 강수량은 5에서 30mm로 양은 많지 않겠고요. 오늘 밤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 충남과 전북, 제주는 내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3>또, 현재 동해상을 중심으로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모레까지 해안가로는 너울이 강하게 밀려들겠습니다.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자세한 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5.7도, 대전 16.8도, 대구는 15.4도 보이고 있고요.

<최고>한낮기온은 서울 25도, 대전 24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동해안 지역은 20도를 밑돌며 비교적 서늘하겠습니다.

<주간>내일은 호남과 강원남부내륙에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모레는 중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기온은 다시 오름세를 보이겠습니다.

<생활정보>갈수록 날이 더워지면서 자외선도 강하게 내리쬘 텐데요. 앞으로 자외선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특히, 두피는 일반 피부와 달리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기 쉽습니다. 강한 자외선은 두피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하니까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먼저,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도록 양산이나 통풍이 잘 되는 모자를 이용해 두피를 보호해주시고요. 외출 후 머리를 감을 때 찬물보다는 미온수로 두피에 쌓인 땀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게 좋습니다. 또, 자외선으로부터 엉킨 모발은 빗으로 잘 정돈해주시고요. 두피를 톡톡 두드리면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을 도와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MBN날씨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