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세아그룹은 1986년 세아상역으로부터 시작됐다. 의류 제조 수출 기업으로 첫발을 뗀 후 세계 최대 규모 의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조업자개별생산(ODM)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하루 평균 의류생산량만 250만벌에 달할 정도다. 갭, 타깃, 월마트 등 세계에서 이름이 난 고객사로부터 신뢰를 얻은 덕분이다. 베트남·인도네시아·코스타리카 등 세계 전역에서 공장을 설립해 생산성을 높인 것도 글로벌세아의 강점이다.
글로벌세아는 남다른 사업 수완으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시장에 2억5000만달러(약 3000억원)어치 마스크와 방호복을 수출했다. 패션업계에 불어닥친 코로나19 위기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해 낸 셈이다.
창업주인 김웅기 회장은 의류제조업에서 더 나아가 미래 먹거리를 위한 인수·합병(M&A) 작업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의류제조업만으로는 부족하다는 판단에서다. 2018년에는 STX중공업의 플랜트 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M&A 시장을 놀라게 했다. 인수된 사업부는 현재 세아STX엔테크라는 사명으로 주력 사업회사로 성장했다.
2019년에도 국내 1위 골판지 업체인 태림페이퍼와 태림포장을 품에 안았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택배 물량 급증으로 태림페이퍼 영업이익은 11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나 뛰었다.
[강영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세아는 남다른 사업 수완으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시장에 2억5000만달러(약 3000억원)어치 마스크와 방호복을 수출했다. 패션업계에 불어닥친 코로나19 위기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해 낸 셈이다.
창업주인 김웅기 회장은 의류제조업에서 더 나아가 미래 먹거리를 위한 인수·합병(M&A) 작업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의류제조업만으로는 부족하다는 판단에서다. 2018년에는 STX중공업의 플랜트 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M&A 시장을 놀라게 했다. 인수된 사업부는 현재 세아STX엔테크라는 사명으로 주력 사업회사로 성장했다.
2019년에도 국내 1위 골판지 업체인 태림페이퍼와 태림포장을 품에 안았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택배 물량 급증으로 태림페이퍼 영업이익은 11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나 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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