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디지털프라자 주차요원 "LG를 여기서 광고하는 꼴"
휴대전화를 수리하기 위해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찾은 택배 기사가 차량에 LG베스트샵 광고가 붙어 있다는 이유로 주차장에서 쫓겨났습니다.
지난달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택배차 삼성전자에 주차하다 쫓겨남'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본인을 택배기사라 밝힌 작성자 A씨는 "너무 황당해서 글을 남긴다"며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주차하는데 차에 LG 광고가 붙어 있다는 이유로 나가라고 한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A씨는 "휴대전화 수리하러 온 고객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밖에 주차해달라는 말만 한다"며 "타사 광고가 부착돼 있으면 주차도 못 하는 게 맞는 거냐. 너무 황당하다"고 토로했습니다.
A씨는 당시 주차 요원과의 대화가 담긴 블랙박스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 A씨는 "무슨 일로 왔냐"는 물음에 휴대전화를 고치러 왔다고 답했습니다. 그러자 주차 요원은 "다음에는 이거(LG 광고) 때문에 잠시 밖에 세우고 오면 안 되겠냐. 여기에 차를 세우면 LG 광고하는 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A씨가 "저 고객인데요"라고 반박하자 주차 요원은 재차 "알겠는데 이거 때문에 그런다. 이것만 없으면 상관없는데, LG를 여기서 광고하는 꼴이 된다. 미안합니다"라며 주차장 밖에 차를 세우도록 안내했습니다.
A씨가 "밖에 세우면 딱지 떼는데 이건 나가라는 말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이자, 요원은 "나가라는 건 아니다"라며 당황해했습니다.
A씨는 "같이 일하시는 분도 저번 주에 쫓겨났다고 한다. 주차 요원분이 친절하게 응대하셨으면 글을 안 올렸겠지만, 온갖 인상 쓰며 말을 해서 (글을 올렸다)"면서 "연세 지긋하신 분과 욕하고 싸워봤자 내 얼굴에 침 뱉는 격 아니냐"고 적었습니다.
이어 "(디지털프라자) 지점장과 부지점장이 100번, 1000번 잘못했다고 사과했다. 주차 요원에게 지시한 적도 없다고 했다"면서 "하지만 당사자는 연락 한 번 없다. 누릴 수 있는 권리를 못 누리고 차를 빼는 상황이 도무지 이해되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무슨 LG 첩자냐. 도대체 광고가 무슨 상관이냐. LG 광고면 출입 못 하는게 타당성 있다고 생각하냐. 당사자가 사과하면 끝날 일"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응대가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들은 "글쓴이는 서비스받으러 간 건데", "이게 현실이라니 안타깝다", "차주가 삼성 제품을 쓰는 것에 감사해야지", "정식 항의해라"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A씨의 잘못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저건 당연한 거다. 누가 남의 사업장에 경쟁사 광고 있는 거 좋아하겠냐", "내 식당 맞은편 식당 홍보 차량이 가게에 세워져 있으면 빼라고 할 거 같다" 등의 의견을 적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