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창정이 소주를 넘어 막걸리판도 뒤흔들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가 출시 3주 만에 초도 생산 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고 30일 밝혔다.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6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차별화 상품으로, 임창정이 운영하는 프렌차이즈 고깃집의 베스트 메뉴를 정식으로 상품화했다. 고소하고 달콤한 맛, 재미있는 패키지 디자인, 임창정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했다는 스토리가 결합되며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최근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의 판매량 급증으로 초도 생산 물량 10만 개가 완판됐으며, 현재 추가 2차 물량을 긴급 생산 및 공수 중이다.
한편,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를 비롯한 차별화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27일까지 집계한 세븐일레븐의 5월 전통주 매출은 지난해 대비 2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7월에 '임창정 소주'도 출시할 계획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는 '대박 상품'의 가능성을 일찍이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냈던 상품"이라며 "앞으로 출시될 임창정 소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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