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5월 30일 굿모닝 MBN 주요뉴스
입력 2022-05-30 07:00  | 수정 2022-05-30 07:13
▶ '코로나 추경안' 통과…오후부터 지급 시작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손실보상을 위한 62조 원의 역대 최대 규모 추가경정예산안이 어제(29일) 저녁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정부는 오늘(30일) 오전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추경안을 의결해 이르면 오늘 오후부터 손실보전금 지급이 시작됩니다.

▶ 배달노동자 산재보험 적용…'전속성 폐지'
앞으로 각종 플랫폼에 소속된 배달 노동자들이 보다 쉽게 산업재해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에게 요구됐던 '전속성' 요건이 폐지됐는데, 법안은 내년 7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 D-2 민심잡기 총력…'김포공항 이전' 변수
6·1 지방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지도부는 최대 격전지인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후보 지원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대해서는 여야의 설전이 이어지면서 선거 막판 수도권 표심의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 칸 영화제 쾌거 박찬욱·송강호 오늘 귀국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송강호와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이 오늘(30일) 오후 인천공항으로 귀국합니다.

송강호 등 브로커 제작진은 내일 시사회를 통해 국내 첫 일정을 소화하며 팬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 전국 흐리고 '약한 비'…때 이른 더위 주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5~10mm 안팎에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해안과 전남 남해안에는 아침까지 짙은 안개가 끼고, 비가 내리면서 때 이른 더위는 잠시 주춤하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