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 뉴스 - 5월 23일 오후 5시
입력 2022-05-23 17:00 
▶ 토트넘의 손흥민이 시즌 22호, 23호 골을 연달아 터뜨리며 아시아인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손흥민은 "어릴 때부터 꿈꿔온 일인데 말 그대로 내 손 안에 있다"면서 "믿을 수가 없다. 정말 감격스럽다"라고 말했습니다.

▶ 일본을 방문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미일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긴밀히 공조한다는 방침을 확인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공동 기자회견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일본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 진출을 지지했다고 밝혔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 IPEF 고위급 화상회의에 참석하면서 국제무대에서도 IPEF 출범국으로서 행보에 나섰습니다.
윤 대통령은 "IPEF는 인도태평양 역내에서 경제 통상과 관련한 광범위한 룰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이라며 "우리가 빠진다고 하면 국익에도 피해가 많이 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 지도부가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리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에 총집결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도 2017년 이후 5년 만에 참석해 추도식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등과 오찬을 함께했습니다.

▶ 정부가 주택공급을 위축시키고 있다는 지적을 받는 분양가상한제에 대해 다음 달 개편안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면 폐지가 아닌 기준을 높이는 미세 조정에 나설 방침인데, 1주택자에게 부과되는 종부세도 2년 전인 2020년 수준으로 낮출 계획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