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전국 맑고 따뜻, 일교차 유의…대기 매우 건조
입력 2022-05-16 07:55  | 수정 2022-05-16 08:26
<1>한 주의 시작인 오늘 큰 일교차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대부분 지역이 10도 안팎으로 다소 쌀쌀하게 출발하고 있지만, 한낮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겠는데요. 서울의 낮 기온 23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고 대전과 광주는 25도까지 올라 반소매 차림도 괜찮겠습니다. 하지만, 해가 지면 금세 서늘해지니까요. 시간대에 맞는 옷차림 잘해주셔야겠습니다.

<2>연일 맑은 날씨 속에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과 충청이남 곳곳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당분간 뚜렷한 비 소식이 들어 있지 않아서 대기는 점차 더 메말라가겠습니다. 화재예방에 힘써주셔야겠습니다.

<위성>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공기도 깨끗하겠습니다. 다만, 늦은 오후 한때 영서와 경북 산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강원 산지를 따라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2도, 안동은 8.8도로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한낮기온은 춘천과 청주 25도, 대구는 2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따뜻한 남서풍이 불어 들면서 이번 한 주간 기온은 점차 오름세를 보이겠습니다.

<생활정보>요즘처럼 맑고 따뜻한 날씨에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야외활동 시에는 야생 진드기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자칫 진드기에 물려 감염병에 걸리면 고열과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다가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하니까요. 물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산이나 풀숲에 들어갈 때는 긴 소매와 긴 바지 등을 착용해서 피부노출을 최소화해주시고요. 진드기 기피제를 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 풀밭 위에 바로 눕기보다는 돗자리를 사용하시고요. 외출 후에는 바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김다영 #날씨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큰일교차 #대기건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