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프레스룸 날씨] 전국 맑고 초여름 날씨… 동해안 산불조심
입력 2022-05-04 16:24  | 수정 2022-05-04 17:12
<1>오늘은 반소매차림도 어색하지 않은 봄날입니다. 이렇게 날이 좋을 때마다 걱정이었던 공기질도 좋습니다. 다만, 내일 오전까지 봄바람이 꽤 강하게 불겠습니다.

<2>특히 강풍특보가 발효된 동해안 지역을 따라서는 이른바 양간지풍이 불겠는데요, 이 지역으로는 건조특보도 내려지면서 산불위험이 큽니다. 휴일을 앞둔 만큼 더욱 불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3>어린이날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낮에는 25도까지 올라서 초여름처럼 덥겠는데요, 다만 자외선 지수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높음단계를 보이는 만큼 어린이들과 외출하시는 분들은 더욱더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최저>내일 아침부터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살짝 높아지겠습니다. 강릉 18도, 대전 10도, 부산은 14도로 출발하겠습니다.

<최고>한낮에는 오늘보다 5도가량이나 올라 덥겠습니다. 대전과 광주가 27도까지 오르겠지만, 해가 지면 기온은 금세 떨어지겠습니다.

<주간>모레 밤부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클로징>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 있겠습니다. 아침 일찍 이동하신다면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남산골공원에서 날씨전해드렸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MBN프레스룸 #MBN날씨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