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KBO, 젊은 야구팬 목소리 듣는다…MZ 위원회에 참여할 야구팬 공개 모집
입력 2022-05-04 14:56 

KBO(총재 허구연)가 MZ세대의 의견을 듣기 위해 팬 모집에 나섰다. KBO는 4일 MZ 위원회(가칭)를 신설하고 위원회 구성을 위해 야구팬 공모 및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MZ 위원회는 MZ세대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해당 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KBO 리그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신설된다. KBO는 MZ 위원회를 통해 내·외부 MZ세대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리그 운영,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참고 및 반영할 예정이다.
14세부터 39세(1984~2009년생)의 야구팬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이번 공모는 3일부터 12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16일까지 서류 합격자에게 인터뷰 일정이 개별 통보된다. 이후 최종 합격자들은 27일 킥오프 미팅을 시작으로 올해 9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은 월 1~2회 대면 회의에 참석해 야구팬들이 제출한 제안을 기반으로 선정된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다. 또한, 각종 KBO 리그 경기와 행사에 참여해 KBO 리그 홍보 및 리그 인식 개선을 위한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 KBO는 최종 합격자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위해 2022 시즌 AD카드(출입증)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KBO 소셜 미디어 채널 및 KBO 홈페이지(KBO→게시판→NOTICE)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 신청 및 문의사항은 MZ 위원회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용익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