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네이버 가상인간 쇼호스트 '이솔' 공개…"뷰티에 관심 많은 24세"
입력 2022-05-04 11:05  | 수정 2022-05-04 11:23
버츄얼 휴먼 이솔의 모습을 연출한 이미지. /사진=네이버
나스 쇼호스트로 데뷔 신고식

네이버가 어제 신상 화장품 출시를 위한 쇼핑 라이브에서 가상인간(버츄얼 휴먼) '이솔'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네이버는 어제 오후 6시 30분 네이버 쇼핑에서 진행된 화장품 브랜드 '나스'의 한정판 판매 라이브 방송에 이솔을 등장시켰습니다. 네이버가 자이언트스텝과 공동개발한 이솔은 리얼타임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풀 3D 가상인간으로 '뷰티 분야에 관심이 많은 24세'라는 설정으로 제작됐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이나 딥페이크 기술을 통해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모션 연출이 가능합니다.

사진=네이버

이솔은 "버츄얼 휴먼으로서 내 목소리를 찾는 일을 하고 있다"며 "나답게 하는 것들 모두를 좋아한다. 좋은 취향을 갖고 싶어서 모든 걸 다 경험해보는 중"이라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또 "뷰티에 관심이 많다"며 "신상품이 나오면 다 써봐야 직성이 풀리고 그날 기분에 맞게 메이크업으로 변화 주는 것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요즘은 특히 베이스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아졌다"며 "버츄얼 휴먼도 휴먼이라 피부가 생명이다. 마우스로 메이크업을 하는 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향후 TTS(Text to Speech) 데이터를 연동하고 인공지능 보이스 기술을 결합하는 작업을 거쳐 더욱 고도화된 버츄얼 휴먼을 구현해낼 계획입니다. 특히 버츄얼 휴먼이 자시만의 목소리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지는 것이 목표입니다.

[디지털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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