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소상공인협동조합, 인기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라이브 커머스
입력 2022-04-25 11:14  | 수정 2022-04-25 15:40
입짧은 햇님이 지난해 참여한 소상공인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의 한 장면. [사진 제공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유명 크리에이터 '입짧은 햇님'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25일 소진공은 오는 26일 오후 10시부터 11시까지 위메프와 '입짧은 햇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같이살래 함께하장)의 첫 번째 행사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모시촌협동조합(양념무뼈닭발) △순수한우협동조합(특수구이모듬팩) △솜씨협동조합(왕십리야채곱창)이 참여한다. 모시촌협동조합은 서천군 농수특산물 생산자와 판매자가 합심해 공동으로 밀키트를 생산한다. 순수한우협동조합은 공동구매를 통해 한우 원가 경쟁력을 갖췄다. 솜씨협동조합은 다양한 간편식으로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얻고 있다.
소진공 관계자는 "'같이살래 함께하장'이라는 새로운 네이밍과 '미스테리 할인사건' 콘셉트가 어우러진 첫 기획전인 만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우수 협동조합의 제품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올해 처음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기획전 소문내기' 이벤트도 병행한다. 기획전 내 상품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경품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4개, 스마트워치 3개 등을 증정한다.
올해 라이브커머스는 입짧은햇님을 시작으로 유튜버 '웅이', '쯔양'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중기부와 소진공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점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인큐베이팅, 기획적 프로모션 등을 돕는다.
[신유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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