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4월 17일 MBN종합뉴스 주요뉴스
입력 2022-04-17 19:30  | 수정 2022-04-17 19:39
▶ "부당행위 없어" 사퇴 일축…교육부 감사 요청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회견을 열어 자녀의 경북대 의대 편입 의혹에 대해 자신의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행위가 없었다며 사퇴설을 일축했습니다.
정 후보자가 특히 아들 병역 논란에 대해서는 국회에서 지정한 외부의료기관에서 재검을 받겠다고 한 가운데, 경북대는 교육부에 감사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 '검수완박' 반발 사직…청 "상황 지켜보자"
김오수 검찰총장이 더불어민주당의 검찰 수사권 완전 폐지 법안 추진에 반발해 사직서를 제출했습니다.
민주당은 "정치적 반발"로,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 검찰총장 잔혹사"로 규정한 가운데 청와대는 "상황을 지켜보겠다"며 유보적인 태도를 취했습니다.

▶ 이은해, 진술 거부…이르면 오늘 밤 영장
'계곡 살인사건' 피의자 이은해가 조사에서 진술을 거부하고 있는 가운데 검찰은 이르면 오늘밤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피해자 윤 모 씨 누나는 보험금 지급과 관련해 이은해가 직접 도움을 요청했던 뻔뻔함을 기억한다며, 동생을 돈으로 이용한 두 명을 용서할 수 없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렸습니다.

▶ 선착장 어선 3척 불타…전국 산불도 잇따라
오늘 오전 경남 창원의 한 마을 선착장에서 불이 나 정박해 있던 소형어선 3척과 소규모 홍합 작업장 3곳을 태웠습니다.

부산의 한 반려동물 용품 공장에서 불이 났고, 강원 인제와 전남 화순에서는 산불이 발생하는 등 전국 곳곳에서 화재가 잇따랐습니다.

▶ 내일 거리두기 '마침표'…언제 누구든 만난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2년 1개월 만인 내일부터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는 가운데, 24시간 영업과 인원 제한 없이 누구나 만날 수 있게 되면서 시민들은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거리두기 종료를 하루 앞두고 한강공원 등 전국 도심 곳곳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 신형전술유도탄 시험발사…내일 한미연합훈련
북한은 어제 쏜 발사체와 관련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참관 아래 신형 전술유도무기를 시험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내일부터 한미연합훈련 본훈련이 시작되는 가운데 추가 도발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