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 4월 1일 오후 5시
입력 2022-04-01 17:00 
▶ 방역 당국이 2주 뒤 코로나19 유행 상황이 안정적으로 관리되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해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거리두기가 해제되면 코로나19 사태 이전처럼 자유롭게 식당과 카페에서 모임을 하거나 공연, 행사 등에 참석할 수 있지만, 실내에서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코로나19 사망자의 장사 방법과 장례 절차 등을 제한해왔던 정부 고시, 공고가 이번 달 중 폐지됩니다.
정부는 이에 따라, 코로나19 사망자 유가족 대상 1,000만 원의 장례지원비 지급도 중단할 예정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인수위 사무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간담회에 참석해 현재의 국·내외적 위기 상황에 대해 "전시와 다를 바 없다"고 말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위기를 극복하는 건 단결과 통합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면서 갈등을 야기하고 통합을 해치는 세력을 막아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새 정부 초대 국무총리 후보로 한덕수 전 총리를 지명하는 쪽으로 사실상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당선인 측에서는 한 전 총리에 대한 인사 검증을 이번 주초 마무리했고, 별다른 결함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경남 사천시 공중에서 공군 훈련용 전투기 두 대가 충돌하며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조종사 4명이 순직했습니다.
사고 현장 주변에 민가가 있지만 피해는 없는 걸로 알려졌는데, 공군은 비행사고 대책본부를 구성해 정확한 피해 상황과 사고 원인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