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은 NS홈쇼핑 전사자원관리(ERP) 구축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NS홈쇼핑 내·외부 시스템을 연동·고도화해 스마트한 경영 시스템을 갖추고 경영 가시성, 신속성,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더존비즈온은 NS홈쇼핑 사업에 최적화된 자산 및 예산관리, 리스회계, 손익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존의 재무회계, 자금관리, 세무관리, 이력이관 등은 고도화했다. 또 기업 내부 영업 및 경비관리시스템은 물론 외부의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뱅킹, 외담대 송수신 시스템 등과도 완벽히 연계시켰다.
최신 ICT 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을 통해 실적분석을 고도화하고 안정적·효율적 유지관리로 비용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더존비즈온 측은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서 NS홈쇼핑은 결산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전산화 비율을 개선해 외부감사 및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대응한 결산자료 신뢰도를 제고하게 됐다"면서 "전표 처리, 세무 전자신고 프로세스 등을 자동화해 업무생산성과 직원만족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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