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킹받게 맵다…팔도, 매운맛 끝판왕 '킹뚜껑' 정식 출시
입력 2022-03-24 14:00 
[사진 제공 = 팔도]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한정판으로 선보인 '킹뚜껑'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월 선보인 킹뚜껑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300만개를 돌파하며 호응을 얻자 정식으로 출시하는 것이다.
이 제품은 MZ세대 중심으로 SNS 등에서 '킹뚜껑 매운맛 챌린지'가 유행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관련 유튜브 조회 수는 359만회를 기록했고, 인스타그램 후기도 3000건 이상 올라왔다. "킹받는 매운맛이지만 중독성이 있어 계속 찾게 된다"는 소비자 반응도 이어졌다.
킹뚜껑의 스코빌 지수(매운맛 지수)는 1만2000SHU다. 현재까지 출시된 국내 컵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로 기존 왕뚜껑보다 약 3배 더 매워졌다. '베트남 하늘초'와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스프량도 3g을 증량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냈다.
팔도는 킹뚜껑 정식 출시 전환을 통해 봉지면에 비해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매운맛 컵라면'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킹뚜껑에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정식출시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과 함께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진영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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