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보험 소비자 불만ㆍ피해 크게 늘어
입력 2009-12-01 14:24  | 수정 2009-12-01 14:24
보험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과 피해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상반기에 접수된 보험 관련 소비자 불만 및 피해구제 사례는 7천973건으로 지난해보다 55.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보험금 지급과 관련해서는 1천236건으로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소비자원이 지난 2004년부터 2008년까지의 보험금 지급 분쟁을 경험한 소비자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분쟁 사례의 절반 이상은 법정 다툼으로 이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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