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 뉴스 - 3월 21일 오전 6시
입력 2022-03-21 06:00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 집무실을 청와대에서 국방부 청사로 옮기고, 집무실 주변 공원도 조속히 조성해 국민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용산 이전 구상'을 발표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국민 속으로 다가가 일하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다고 평가했지만, 민주당은 '졸속 이전'이라고 비난했고 '이전 반대' 국민청원에는 20만 명 이상이 동참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가 7개 분과에 인수위원 24명과 전문위원 76명, 실무위원 73명 등 모두 184명 규모로 최종 꾸려져 이번 주부터 본격 가동에 나섭니다.
윤 당선인은 오늘 서울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전국경제인연합회와 대한상공회의소 등 6개 경제단체장들과 도시락 오찬 회동을 하며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어젯밤 9시까지 전국에서 집계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20만 4,054명으로, 같은 시간 기준으로는 확진자 폭증 전인 2주 전과 비슷한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오늘부터는 사적모임 최대 인원이 백신 접종 여부에 관계없이 8명으로 늘어나고, 기본 접종을 마친 해외입국자는 별도의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협상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협상 시도가 실패할 경우 3차 세계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유엔은 러시아의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 인구의 약 4분의 1가량인 1천만명이 국내외로 피란했고 민간인 사망자는 900명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 절기상 춘분이자 월요일인 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는 가운데 제주도에는 내일까지 많게는 3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5∼5도로 평년보다 3도 가량 낮아 춥겠고, 낮 최고기온은 8∼15도까지 올라 15도 안팎의 큰 일교차를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