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현우, 뉴미디어 솔루션 컴퍼니 우쥬록스와 전속계약
입력 2022-03-16 10:42 
이현우
가수 이현우가 국내 멀티채널 네트워크(MCN)를 선도하는 기업 우쥬록스와 지난 7일 전속계약을 맺었다.

1991년 ‘꿈으로 데뷔해 KBS 가요톱10에서 6주간 1위를 하며 신인 돌풍을 일으킨 이현우는 10개의 정규앨범 발표와 다양한 OST 참여 등 음악활동을 포함해 라디오 DJ, 예능 프로그램의 MC는 물론 영화, 드라마를 통해 가수이자 멀티 엔터테이너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현재는 KBS Cool FM ‘이현우의 음악앨범을 통해 매일 아침 9시~11시까지 15년간 청취자와 만나고 있다.

우쥬록스는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동영상 콘텐츠 창작자들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명 연예인, 인플루언서, 기업 등의 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종합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커머스, 브랜딩, 마케팅은 물론 OTT 오리지널 콘텐츠 드라마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범위를 넓히고 있는 뉴미디어 솔루션 컴퍼니다.


우쥬록스 측은 이번 전속계약을 통해 음반 레이블(UMX)의 공식 론칭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오래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생각해 오던 사업을 같이 만들어갈 수 있어서 든든한 마음이다. 우쥬록스가 진행하고 있는 NFT 관련 사업 역시 미술 분야에도 조예가 있는 이현우와 다양한 방향으로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현우는 뉴욕에 소재한 ‘파슨스디자인스쿨(Parsons School of Design)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고, 개인전 ‘Heart Blossom 등 다양한 전시에 참여하며 미술 분야에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현우는 올 9월 ‘Like Jazz를 타이틀로 8곡을 수록한 정규앨범 발표를 준비 중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