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3월 14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22-03-14 07:00  | 수정 2022-03-14 07:32
▶ 윤, 오늘 집무실 첫 출근…인수위 운영 논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당선인 집무실로 첫 출근을 합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과 만나 향후 인수위 운영 방향과 인선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 동네 병원서 판정…5~11살 접종 계획 발표
어젯밤 9시까지 전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30만 1,544명을 기록하면서 사흘 연속 30만 명을 웃돌게 됐습니다.
오늘부터는 동네 병원과 의원 등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양성'이 나왔다면 곧바로 코로나19 확진자로 인정되고, 5~11세 아이들에 대한 백신 접종 세부계획도 발표됩니다.

▶ 북, 이르면 이번 주 초 ICBM 발사 가능성
북한이 이르면 이번 주 초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시험 발사할 징후가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미 양국은 북한이 당장이라도 ICBM을 쏘아 올릴 수 있다고 보고, 평양 순안비행장 일대를 중심으로 정밀 감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러, 우크라 서부 공세 확대…미, 중국에 경고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이우 도심 턱밑까지 진격한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중부와 서부지역까지 공습하면서 전선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중국과의 고위급 인사 회동을 앞두고 중국을 향해서 러시아를 돕지 말라고 재차 경고했습니다.

▶ 전국에 촉촉한 봄비…서해안 등 '짙은 안개'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15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강원 산지 등에는 오전까지 가시가러 200m 안팎의 짙은 안개가 내려앉겠고, 당분간은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져 건강관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