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 대통령, 오늘 '대통령과의 대화' 출연
입력 2009-11-27 00:53  | 수정 2009-11-27 02:09
【 앵커멘트 】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27일) 오후 '특별생방송 대통령과의 대화'를 통해 국민 앞에 섭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세종시와 4대강 살리기에 대해 국민의 이해를 구할 예정입니다.
정창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27일) 오후 10시 MBN 을 통해 방영되는 "특별생방송 대통령과의 대화'에 출연합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최근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세종시와 4대강 살리기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국민의 이해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세종시 문제에 대해서는 토론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정안 추진에 따른 사과의 뜻을 표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인터뷰 : 박선규 / 청와대 대변인
- "이번 대화가 우리 사회의 소모적인 갈등을 접고, 당면한 위기 극복을 위해서 마음과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전체 토론시간의 절반인 50분 정도를 세종시와 4대강 살리기에 할애한 뒤, 일반 국민패널과 함께 민생현안과 대북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MBN은 오늘 오후 10시 '특별생방송 대통령과의 대화'를 생중계합니다.

▶ 스탠딩 : 정창원 / 기자
- "이 대통령은 어제와 오늘 청와대에 머물며 긴장감 속에 리허설을 하는 등 예상답변을 준비했으며, 어떤 질문이든지 최선을 다해 진솔하게 답변할 것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MBN뉴스 정창원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