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은 오는 16일 '2022 ATD TK디브리핑'을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휴넷은 매년 이 포럼을 통해 기업의 인사·교육 담당자 및 CEO를 대상으로 세계 최대 교육 기술 콘퍼런스인 ATD TK(Techknowledge) 디브리핑과 함께 에듀테크와 관련한 기업교육 사례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ATD TK는 'New World, New Rules' 라는 주제로 코로나 팬더믹이 가져온 새로운 시대, 새로운 학습방식에 대해 다뤘다. 휴넷은 지난 2월 7~10일 미국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포럼에 모두 참여했다.
지난해 '휴넷 HRD DT' 포럼에 1500여 명의 기업교육 관계자가 참석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급격한 변화를 마주한 기업교육의 현황과 미래 방향성을 전망해 볼 수 'ATD TK디브리핑'으로 진행한다.
휴넷 에듀테크연구소 홍정민 소장의 '2022 ATD TK 디브리핑'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떠오른 HRD 키워드를 소개하고, HRD 트렌트를 실무 관점으로 재해석한 학습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개인화 되고 몰입할 수 있는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학습전략 ▲버추어 환경에서의 상호작용 방법 ▲비대면 상황과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 플랫폼 ▲숏폼 영상 플랫폼을 이용한 애자일한 교육 트렌드 등 보편화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술을 효율적이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에듀테크는 일상화하고 있다.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직원 교육이 절실한 때"라며 "비대면이 주류가 된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역량과 교육혁신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은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휴넷 라이브 강의 솔루션을 통해 제공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휴넷 기업교육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