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개했다.
7일 ㈜엔씨소프트, ㈜클렙 측에 따르면 유니버스는 지난해 1월 출시 후 1년 만에 글로벌 2,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한국,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233개국에 서비스하며 89%의 해외 이용자가 함께하고 있다.
유니버스는 지난 1년간 예능, 화보, 음원 등 총 6,288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2,400만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아티스트와 팬들 간의 소통을 위해 비대면으로도 참석할 수 있는 팬미팅, 쇼케이스 등 온∙오프라인 행사를 총 34회 열었고, 19만 명의 글로벌 팬이 함께 즐겼다. 지난해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합동 콘서트 ‘유니-콘(UNI-KON)은 164개국 260만 명이 참여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는 32팀의 아티스트와 3개 프로그램(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 2, JTBC ‘싱어게인2 등)까지 총 35개의 ‘플래닛(Planet)을 열었다. 추후 ‘브랜드 플래닛'도 오픈하는 등 플래닛의 영역을 보다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7일 ㈜엔씨소프트, ㈜클렙 측에 따르면 유니버스는 지난해 1월 출시 후 1년 만에 글로벌 2,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한국,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233개국에 서비스하며 89%의 해외 이용자가 함께하고 있다.
유니버스는 지난 1년간 예능, 화보, 음원 등 총 6,288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2,400만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아티스트와 팬들 간의 소통을 위해 비대면으로도 참석할 수 있는 팬미팅, 쇼케이스 등 온∙오프라인 행사를 총 34회 열었고, 19만 명의 글로벌 팬이 함께 즐겼다. 지난해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합동 콘서트 ‘유니-콘(UNI-KON)은 164개국 260만 명이 참여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는 32팀의 아티스트와 3개 프로그램(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 2, JTBC ‘싱어게인2 등)까지 총 35개의 ‘플래닛(Planet)을 열었다. 추후 ‘브랜드 플래닛'도 오픈하는 등 플래닛의 영역을 보다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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