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농협중앙회, 교육지원부문 경영협약식 개최
입력 2022-02-07 17:44  | 수정 2022-02-07 18:00
농협중앙회 유찬형 부회장은 교육지원부문 집행간부 및 자회사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2022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농협중앙회 이용노 IT전략본부장, 이석용 기획조정본부장, 유찬형 부회장, 조소행 농업농촌지원본부장, 이방현 신용보증기금 상무, 장덕수 농협...

농협중앙회는 7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2022년도 교육지원부문 경영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중앙회 기획조정, 농업농촌지원, 신용보증기금, 홍보, IT전략, 경제연구소 등 교육지원부문 집행간부와 농협네트웍스, 농협자산관리, 농협정보시스템 등 교육지원 자회사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2022년 경영목표 달성과 책임경영을 위한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농협중앙회는 지속성장 경영기반 마련과 농업인과 농축협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올해 경영목표를 수립했다. 특히 ▲스마트워크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혁신 ▲미래 먹거리 마련을 위한 신사업 발굴 활성화 ▲저탄소 산업구조 전환에 대응하는 ESG경영 등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과 탄소중립 요구 등 대내외적인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혁신해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의 비전을 이뤄 나가자"고 말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