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 뉴스 - 2월 7일 오전 6시
입력 2022-02-07 06:00 
▶ 최민정과 황대헌 등 쇼트트랙 대표팀이 오늘 개인전에서 금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앞서 2,000m 혼성 계주에서 레이스 도중 넘어지며 예선 탈락했지만, 오늘은 명예회복에 나선다는 각오입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어젯밤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로 전격 회동했습니다.
김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이 후보를 지원할지 주목되는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상공회의소 초청 강연에서 한국 경제 비전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 3만 명대를 기록한 가운데 오늘 4만 명 안팎의 확산세가 예상됩니다.
오늘 교육부가 새 학기 학교 현장에 적용될 등교 방안을 발표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6개월 만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직접 주재할 예정입니다.

▶ 한국 여자축구가 사상 처음으로 치른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중국에 2대3으로 역전패를 당해 준우승으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준결승에서 디펜딩 챔피언 일본을 따돌리고 결승에 오른 중국은 16년 만에 정상을 탈환하며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9회로 늘렸습니다.

▶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경기 내륙과 강원 내륙 산지 등을 중심으로는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를 밑돌겠습니다.
제주는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