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투자상품 분석 과정을 거쳐 올해 추천펀드 43개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추천 펀드는 크게 '알파', '테마', '밸런스'라는 세 개의 범주로 나뉘는데 알파 바스켓은 한국투자웰링턴 글로벌 퀄리티 펀드, 슈로더 글로벌지속가능성장주 펀드, AB 미국그로스 펀드, 피델리티 유럽 펀드 등으로 글로벌 리플레이션(디플레이션에서 벗어났지만 인플레이션은 아닌 상태) 국면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식과 채권 투자 상품으로 구성됐다. 한국투자웰링턴 글로벌 퀄리티 펀드는 실적·성장성·주가 밸류에이션을 기반으로 지속적 성장이 기대되는 글로벌 우량기업에 투자한다. AB 미국그로스 펀드는 미국 대형 성장주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펀드매니저가 확신하는 50~7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테마 바스켓은 2022년 주요국 정부의 정책 기조와 대기업들의 투자 지출 계획에 따라 유리한 투자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 비중이 높은 펀드들이 선정됐다. 글로벌 인공지능(AI) 산업의 구조적 성장에 참여하여 차익을 추구하는 NH아문디 글로벌AI산업 펀드, 고령화 시대 헬스케어 산업 성장 속에서 새로운 투자기회를 발굴하는 슈로더 헬스케어이노베이션 펀드, IT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NH아문디 글로벌혁신기업 펀드 등이 꼽혔다.
밸런스 바스켓은 저금리 환경에서 국내 우량 회사채와 ESG 채권에 투자해 이자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 펀드와 단기적으로 시장 변동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 포트폴리오 내 채권 비중을 상대적으로 높인 하나UBS 핌코 글로벌인컴펀드 등이 담겼다.
SC제일은행은 2월 28일까지 모바일뱅킹으로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을 상대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추천펀드 가입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주며, 신규 가입 고객 중 추첨으로 선정된 5명에게는 신라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김혜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