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로칼하이레코즈 소속 아티스트 배준렬, 라이브 커머스까지 접수
입력 2022-01-21 10:48 
배준렬 라이브 커머스 사진=JMG(로칼하이레코즈)
로칼하이레코즈 소속 가수 배준렬이 ‘준렬 마켓을 오픈했다.

배준렬은 1월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하이라이프 채널을 통해 ‘준렬 마켓이라는 프로그램을 론칭, 21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마다 많은 대중에게 신뢰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배준렬은 그룹 몬스터 활동 이후 2016년부터 유럽 10개국 솔로 콘서트 투어를 시작해 활동을 이어온 가운데 작년 동안 3장의 싱글을 발매했다. ‘그때 그 시간 ‘하늘은 예쁘네 ‘보내 등 자작곡 음원을 발매, 개성 넘치는 배준렬만의 색깔을 드러내 다수의 리스너들에게 기대되는 싱어송라이터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이어 배준렬은 작년 1월부터 한 해 동안 수많은 라이브 커머스 쇼 호스트로서 활동을 이어왔다. 100회 이상의 방송 진행을 통해 특유의 입담과 재치 있는 진행으로 많은 커머스 시청자들의 탄탄한 팬덤을 쌓아왔다.


최근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한 해를 거듭할수록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들이며 비대면을 추구하는 언택트 시장이 자리 잡아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또한, ‘상호 소통라는 큰 장점이 부각되어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이용자들은 채팅을 통해 진행자, 혹은 다른 구매자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작년 한해 라이브 커머스 관련 추정 매출액은 약 4000억 원으로 IT업계와 증권가 관계자 들은 2023년까지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만 10조 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보이고 있다.

한편 가수 배준렬 소속의 로칼하이레코즈는 국내 최다 아티스트 보유 레이블로, 로칼어워즈를 통해 자체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화려한 라인업과 탄탄한 음악성을 보유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성장 중이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