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14억뷰, ‘DNA’ 뮤직비디오로 통산 2번째 기록
입력 2022-01-21 08:30 
방탄소년단 14억뷰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14억뷰를 돌파한 ‘DNA 뮤직비디오로 또 한 번 기록을 세웠다.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0일 오후 5시 18분경 1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도입부의 휘파람 소리와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인 노래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라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DNA와 LOVE YOURSELF 承 ‘Her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당시 ‘DNA는 ‘핫 100에 85위로 진입한 뒤 4주 연속 차트인하는 동안 최고 67위를 찍었고, LOVE YOURSELF 承 ‘Her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NA, 13억뷰의 ‘Dynamite, 11억뷰의 ‘MIC Drop 리믹스, 각 10억뷰의 ‘FAKE LOVE, ‘IDOL, 8억뷰의 ‘피 땀 눈물,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Save ME, ‘Butter, 5억뷰의 ‘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Permission to Dance,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Black Swa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등이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