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추미애 "보수 정당, 김건희가 완벽 접수…최순실보다 영악"
입력 2022-01-17 10:37  | 수정 2022-04-17 11:05
(왼쪽부터)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秋 "샤머니즘 의지 정치로 퇴행"
정청래도 "최순실의 컴백인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7시간 통화 녹취록을 다룬 MBC '스트레이트' 방송에 대해 "시청 소감은 보수 정당이 다시 한 여인에 의해 완벽하게 접수되어 선거를 조종당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비꼬았습니다.

추미애 "김건희 논평, 다분히 표 의식한 계산된 발언"


오늘(17일) 추 전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선거는 현대판 샤머니즘 정치에 잡혀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추 전 장관은 "김 씨는 정치 9단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마저도 먹을 것 있는 잔치판을 기웃거리는, 원래 오고 싶어 했던 그렇고 그런 인물로 묘사했다"며 "조국 수사에 대해서는 주어도 없이 '너무 많이 공격을 했다'고 했다. 그러나 당시 윤 총장은 자신의 결심과 승인으로 (조국 수사가) 이루어진 것이라고 국회에서 명확하게 답변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당시 윤 총장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후보자 사모펀드 비위를 수사하겠다며 장관 임명을 철회하지 않으면 자신이 사표 내겠다고 대통령과 청와대를 압박하기도 했다. 언론에 실시간 수사 정보와 수사 상황을 흘리며 수사를 확대한 것도 수사를 승인 지휘한 윤석열 본인"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조 전 장관의 적은 민주당이라든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도 보수가 한 것이라는 김 씨의 논평은 객관적인 상황과도 맞지 않다"며 "윤 후보가 탄핵을 뒷받침한 검사였다가 이제 보수 후보가 됐으니 다분히 표를 의식한 계산된 발언이다. 윤 후보가 걸핏하면 '공정과 상식'을 들먹였던 것도 이번 선거를 조국의 선거로 몰고 가겠다는 김 씨의 배후 조종이 작용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왼쪽부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추 전 장관은 "그러나 '공정과 상식'의 구호도 자신의 학력 위조와 신분 사기로 인해 남편의 발목을 잡고 만 것"이라며 "미투가 돈이 없어서 문제가 된 것이라는 언급에 이르러서는 실소를 금할 수 없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보수 정당의 생각과 토론을 마비시키고 봉쇄한다는 점"이라고 일갈했습니다.

그는 "김 씨는 자신이 영적이어서 도사들하고 교류하고 웬만한 무당 이상이라며 '내가 정권을 잡는다'고 할 정도로 자신감이 넘친다. 국민의힘에 사람이 없어서 자신이 선거를 이끌어가고 있다는 것"이라고 질책했습니다.

그러면서 "보수 정당은 최순실·박근혜 팀킬 조가 대한민국의 헌정을 문란시키고 국정농단을 한 이후 완벽하게 해체 절차를 거쳐야 했다"며 "그러나 간판만 바꾸고 제 식구끼리 헤쳐 모이기를 반복했다. 그냥 정권을 빼앗겠다는 일념에 사로잡혀 검언의 힘으로 큰 윤 후보를 꾸어와 너무 쉽게 의지해 버렸다"라고 혹평했습니다.

아울러 "윤 후보를 커튼 뒤에서 조종하는 김 씨는 마구 내지르는 최순실보다 훨씬 은근하고 영악하다"면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말대로 '한 번 속으면 실수이고, 두 번 속으면 바보이고, 세 번 속으면 공범'이다. 숙의가 없고 현대판 샤머니즘 정치에 의지하는 정치로 다시 보수 정당이 퇴행당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추 전 장관뿐만 아니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스트레이트' 방송 후 "최순실의 컴백인가"라는 짧은 시청 소감을 내놓았습니다.

김건희 "난 영적인 사람…도사들이랑 얘기하는 거 좋아해"


앞서 어제(16일) 방송된 '스트레이트' 방송에는 김 씨가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을 해소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김 씨는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 동안 50여 차례 7시간 넘게 통화를 진행했고, 해당 방송에는 통화 내역 중 국민 알 권리 차원에서 사회적 관심 사안들에 대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김 씨는 '쥴리' 의혹에 대해 "(나는) 나이트클럽도 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며 "영적인 사람이라 그런 시간에 차라리 책 읽고 차라리 도사들하고 같이 얘기하면서 '삶은 무엇인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걸 좋아한다"라고 일축했습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을 탄핵시킨 것도 진보가 아닌 보수"라고 주장했으며 '조국 사태'에 대해서는 "사실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라면서 "그렇게 펼칠 게 아닌데 조국 수사를 너무 많이 공격했다. 그래서 검찰하고 이렇게 싸움이 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해당 방송 이후 조 전 장관은 "서울의 소리가 공개한 가처분 부분 원본을 들으니 기가 막히고 섬찟하다"며 "김 씨는 수사의 방향 전환에 대해 최소한 알고 있었고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차유채 디지털뉴스 기자 jejuflower@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