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들이 하나카드 출범과 농협의 독자브랜드 카드 출시를 계기로 회원 확보에 다시 열을 올리면서 과열 경쟁 양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는 마케팅 차원에서 '매일캐쉬백' 카드에 가입하는 일부 고객의 연회비를 5년 동안 면제해주고 있고, 'NH채움카드'를 출시하는 농협은 추첨을 통해 5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카드사들도 할인혜택을 높이거나 포인트 적립률을 상향 조정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카드업계의 과당경쟁이 다시 불붙을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들은 현금서비스 수수료를 낮추는 데는 소극적이어서 금융감독당국은 오늘(11일)일 까지 수수료 인하안을 제출하도록 요구했지만, 아직 제출한 곳이 없는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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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는 마케팅 차원에서 '매일캐쉬백' 카드에 가입하는 일부 고객의 연회비를 5년 동안 면제해주고 있고, 'NH채움카드'를 출시하는 농협은 추첨을 통해 5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카드사들도 할인혜택을 높이거나 포인트 적립률을 상향 조정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카드업계의 과당경쟁이 다시 불붙을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사들은 현금서비스 수수료를 낮추는 데는 소극적이어서 금융감독당국은 오늘(11일)일 까지 수수료 인하안을 제출하도록 요구했지만, 아직 제출한 곳이 없는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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