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외인기관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 TOP10
입력 2022-01-10 11:52 
AI 증권정보 서비스 MK라씨로가 지난 한 주 동안 기관과 외국인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을 총정리하였다.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하나금융19호스팩, 엑시콘, 캐리소프트, 효성화학 등으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를 보면, 기관투자자들은 지난 한 주간 엑시콘을 27만 6456주 순매수 했고, 캐리소프트를 17만 8922주 순매수 했다.
▶ 주간 수급특징주 분석 (*자료출처: MK라씨로앱)



또한 지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주식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현대글로비스, 엠플러스, 써니전자 등이었다. 엠플러스와 관련해 MK라씨로 AI매매신호는 1월 7일 매수 신호가 발생해 현재 보유하기 좋은 종목으로 신호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종목에 대한 AI 적중률은 87% 이다.
한편 상장주식수 대비 외국인이나 기관 순매매의 비중이 높은 경우, 이후 주가 변동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련 종목에 주의를 기울인다. 때문에 외국인과 기관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
MK라씨로는 이를 위해 한주간 보유비중이 확대된 종목에 대한 정리 뿐만 아니라 매일 장마감 후 외국인과 기관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을 분석해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종목에 대한 매매 타이밍도 검색해 볼 수 있다. MK라씨로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는 정보는 MK라씨로 웹페이지(mk.rassiro.com)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mk라씨로를 검색해 다운 받으면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내용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