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용 부품을 공급하는 디아이씨 주가가 자동차업계의 전기차 전환 모멘텀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고 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디아이씨는 올해 89.46% 상승한 5570원에 마감했다. 이달 들어서만 40.13% 오를 정도로 연말 상승세가 가팔랐다.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소식에 수급이 몰렸기 때문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7일 연구개발본부 내 파워트레인담당 조직을 전동화 개발담당으로 변경했다. 또 배터리개발센터를 신설하는 등 연구소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향후 전동화에 주력하겠다는 의지가 돋보이는 개편이다.
디아이씨는 현대차·기아 등에 전기차와 수소차용 고정밀 감속기 주요 부품을 공급한다. 이 때문에 현대차그룹이 미래 차 관련 계획을 발표할 때마다 디아이씨는 수혜를 입고 주가가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중순에도 현대차그룹이 오는 2025년까지 5년 동안 미국에 74억달러 투자를 통해 현지에서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밝히자 디아이씨 주가가 오른 바 있다.
실적 전망도 나쁘지 않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디아이씨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2.6% 증가한 1610억원으로 추정됐다. 영업이익은 106억원으로 흑자전환할 전망이다. 박준호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디아이씨에 대한 밸류에이션 재평가는 재무구조 개선과 BEV(배터리만을 이용한 순수전기차) 부품 매출 비중 확대에서 나타날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반면 수소차 연료탱크 생산업체인 일진하이솔루스는 현대차의 제네시스 수소차 프로젝트 중단 보도가 나오자 주가가 지난 28일 9.87% 하락하는 등 최근 주가 부진을 겪고 있다.
[차창희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디아이씨는 올해 89.46% 상승한 5570원에 마감했다. 이달 들어서만 40.13% 오를 정도로 연말 상승세가 가팔랐다.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소식에 수급이 몰렸기 때문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7일 연구개발본부 내 파워트레인담당 조직을 전동화 개발담당으로 변경했다. 또 배터리개발센터를 신설하는 등 연구소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향후 전동화에 주력하겠다는 의지가 돋보이는 개편이다.
디아이씨는 현대차·기아 등에 전기차와 수소차용 고정밀 감속기 주요 부품을 공급한다. 이 때문에 현대차그룹이 미래 차 관련 계획을 발표할 때마다 디아이씨는 수혜를 입고 주가가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중순에도 현대차그룹이 오는 2025년까지 5년 동안 미국에 74억달러 투자를 통해 현지에서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밝히자 디아이씨 주가가 오른 바 있다.
실적 전망도 나쁘지 않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디아이씨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2.6% 증가한 1610억원으로 추정됐다. 영업이익은 106억원으로 흑자전환할 전망이다. 박준호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디아이씨에 대한 밸류에이션 재평가는 재무구조 개선과 BEV(배터리만을 이용한 순수전기차) 부품 매출 비중 확대에서 나타날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반면 수소차 연료탱크 생산업체인 일진하이솔루스는 현대차의 제네시스 수소차 프로젝트 중단 보도가 나오자 주가가 지난 28일 9.87% 하락하는 등 최근 주가 부진을 겪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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