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수능성적 발표 후 정시지원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학설명회 및 특별진학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정시전형은 2022학년도 수능에서 국어, 수학영역 선택과목 적용 등의 변화로 전년 대비 예측이 어려워 진학 정보에 대한 요구와 관심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9일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쎈진학(Sen-Jinhak) 대입 정시전형 학생·학부모 대상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실시간 생방송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 대입 정시전형 대비 1:1 실시간 화상 특별진학상담'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수험생 1600여명에게 제공한다.
'진학설명회'는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 TV'에서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강의 중에 채팅창을 통해 질문을 받는다. 또 방송이 끝난 후에도 Q&A 동영상을 제작,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이후에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별진학상담'은 비대면 실시간 화상 상담방식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음악, 미술, 체육, 의약, 특성화고 관련 상담을 별도로 운영하는 진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신청 후 상담이 확정된 수험생 및 학부모는 온라인상에서 상담교사와 일대일로 만나 학생의 희망 대학 및 학과 등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실시간 화상 상담의 온라인 예약은 유튜브 생방송 설명회 다음 날인 13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후 4시까지 상담 예약 사이트를 통해 접수순으로 예약이 확정된다.
[김금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