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1~3일 청약 접수
입력 2021-12-01 17:00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한달 남짓 남은 연내 분양시장에 청약통장 없이 신청(접수) 가능한 생활형숙박시설이 공급에 나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3일 해당 사업장의 청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경남 창원시 상남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6층, 2개동 전용 88·102㎡ 296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이다. 지하 1층~지상 4층과 스카이라운지(44~46층)에는 총 86실(판매시설 21실·근린생활시설 65실)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Tier.1'이 조성된다.
사업지 인근에 경상남도청과 경남교육청, 창원교육지원청, LH경남본부, 한국전력경남본부 등 행정·공공기관과 롯데백화점 및 롯데영플라자, 이마트, 상남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또 단지 앞에 창원대로,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있고 KTX창원중앙역과 KTX창원역도 가깝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에 전 실 오픈 발코니가 제공된다. 실당 1.7대의 주차공간과 LED 조명, 로이복층유리, 안심형 도어폰, 동체감지기, 스마트 홈 서비스 등이 도입된다. 하이브리드 3구 쿡탑과 빌트인 냉장·냉동고,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원목마루와 포세린타일 등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창원시 최초의 인피니티 풀도 갖춰질 예정이다.

청약은 각 군별 1건씩 접수가 가능하며 1인 기준 최대 2건 청약을 할 수 있다. 단,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으로 청약 할 수 없다. 청약 이후 일정은 당첨자 발표가 6일, 정당계약은 8~10일 견본주택(경남 창원시 상남동 일원)에서 체결한다.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에서든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수,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에 따라 매겨지는 청약가점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
조정대상지역인 성산구에 공급되는 단지임에도 실거주(2년) 요건과 재당첨 제한, 주택수 제한 등도 없다.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금 납입 후 분양권 전매도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