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장구의 신’ 박서진, ‘국가대표 와이프’ OST 가창…중독성+흥 폭발
입력 2021-12-01 12:08 
박서진 ‘국가대표 와이프’ OST 사진=타조엔터테인먼트
‘장구의 신 박서진이 참여한 ‘국가대표 와이프의 OST가 화제다.

박서진은 지난달 29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KBS1 일일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의 OST ‘힘내라 인생을 발매, 매력적인 보컬로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힘내라 인생은 극 중 인물들에게 파이팅 넘치는 응원을 보내는 곡이다. 경쾌한 드럼 비트와 시원한 브라스 사운드, 박서진의 힘 있는 보이스가 만나 드라마 시청자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또 ‘힘내라 인생, 비켜라 운명이 반복되는 후렴 가사와 멜로디는 한 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중독성을 자아냈다.


특히 ‘힘내라 인생은 박서진의 첫 드라마 OST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박서진은 첫 선보인 드라마 OST로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OST계 샛별의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또한 수지의 ‘나를 잊지 말아요, 유리상자의 ‘사랑인가 봅니다, 영탁의 ‘찐이야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다 드라마 OST를 작업한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OST ‘힘내라 인생을 작곡, 작사, 편곡해 눈길을 끌었다.

알고보니혼수상태는 박서진이 지난 10월 발표한 새 앨범 ‘흥한자(興恨者) 프로듀싱을 맡기도 했다. 박서진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다시 한 번 손잡고 완벽한 시너지를 선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