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신제품 '얼티밋홈 900' 출시
입력 2021-11-01 15:54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스웨덴 100년 기술의 최신작,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얼티밋홈 900'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일렉트로룩스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스웨덴 100년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새로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로, 바닥먼지를 99% 제거하는 파워 흡입력과 LED 라이트가 장착된 물걸레 기능을 자랑한다.
신제품 '얼티밋홈 900'은 고속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바닥 먼지를 99% 강력하게 흡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사 제품 대비 5배 이상 더 강력해진 파워 흡입을 통해 작은 먼지부터 큰 알갱이까지 남김없이 말끔하게 제거한다. 한국식 마루바닥에 특화된 플러피 소재의 파워프로 롤러가 먼지와의 밀착력을 높여주어 닦아내 듯 청소하고, 메인 롤러를 둘러싼 사이드의 'ㄷ'형의 브러쉬가 롤러와 바닥 사이에 최적의 에어스피드를 발생시켜 강력한 먼지 흡입력을 보여준다.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일렉트로룩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LED 물걸레 노즐 또한 주목할 만하다. LED 라이트 기능이 탑재된 동급 최저 높이(62mm)의 물걸레 노즐이 청소가 어려운 소파 밑이나 침대 밑 등 어둡고 낮은 부분까지 구석구석 깔끔하게 청소해준다. 물걸레 패드 또한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극세사 섬유가 더해져 바닥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닦아준다.

이 외에도 자동 브러쉬롤 클린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한 LED 강모 노즐, 청결한 패브릭 관리를 위한 UV 베드 노즐,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펫&헤어 노즐까지 다양한 노즐을 제공해 어떤 공간에서도 최고의 청소력을 발휘한다.
'얼티밋홈 900'은 5중 차단 구조의 필터 시스템이 0.3~10㎛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99.99% 차단해주어 청소 후에도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25.2V의 고용량 HD 리튬이온 배터리를 듀얼로 탑재해 최대 120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손잡이 부분의 상단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잔량, 모드 변경, 필터 청소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일렉트로룩스 특유의 섬세하고 실용적인 스웨디시 디자인도 돋보인다. 청소기를 들어올릴 필요 없이 부드러운 동작으로 탈부착 가능한 자석형 거치대 '롤인 롤아웃', 스탠드에서 바로 핸드 유닛만 분리할 수 있는 '핸드 릴리즈',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쉽게 노즐 분리가 가능한 '풋 릴리즈' 등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 설계로 더욱 손쉬운 청소가 가능하다.
신제품 '얼티밋홈 900'은 마호가니 브론즈, 소프트 샌드, 인디고 블루, 쉘 화이트, 어반 그레이, 그라나이트 그레이 등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소비자 가격은 제품 타입에 따라 68만9000원~104만9000원 대다. 전국 하이마트, 이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과 네이버, G마켓 등의 다양한 온라인 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 이신영 대표는 "일렉트로룩스가 스웨덴 100년의 기술로 완성한 '얼티밋홈 900'은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집을 위한 필수 옵션"이라고 말하며 "바닥먼지를 99% 제거하는 파워 흡입력과 사용자 중심의 설계가 선사하는 일렉트로룩스의 혁신 솔루션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