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인스타그램과 유투브 영상에 해당 문구 게재
논란 커지자 수정한 뒤 "인터넷 밈(meme)인줄 알았다, 조롱의 의미 절대 아냐"
논란 커지자 수정한 뒤 "인터넷 밈(meme)인줄 알았다, 조롱의 의미 절대 아냐"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측이 공식 SNS에 문재인 대통령을 조롱하는 듯한 문구를 넣어 논란이 제기됐습니다.
LCK는 그제(7일)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2021 리그오브레전드(롤) 챔피언십 경기 영상을 올리며 유튜브 영상에는 릴리아..릴리아 어디가쒀”라는 제목을, 인스타그램에는 롤을 너무 잘해 질문이 없으신가요?”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릴리아 어디가쒀는 2018년 6월 24일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멕시코전을 직관한 문 대통령이 경기 패배 후 라커룸에서 손흥민에게 한 말과 유사합니다.
당시 문 대통령은 손흥민이 보이지 않자 손흥민 어디갔어?”라고 말했고, 이후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손흥민 어디가쒀라고 하며 문 대통령의 새는 발음을 조롱하기도 했습니다.
‘롤을 너무 잘해 질문이 없으신가요?는 지난 1월 신년 기자회견에서 나온 문 대통령의 발언과 비슷합니다.
당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방역 관련 질문이 뜸하자 취재진들을 향해 방역을 너무 잘해 질문이 없는 것이냐”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해당 문구의 정치적 의미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자 LCK 측은 이를 모두 수정했습니다.
LCK를 운영하는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담당 직원에게 물어보니 인터넷 ‘밈(meme)의 일부인 줄 알고 그러한 문구를 썼다고 하더라. 조롱의 의미는 절대 아니다"라며 "나중에 검색해보고 정치적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수정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