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일교차 큰 가을 날씨…수요일 전국 비 내려….
입력 2021-09-27 07:50  | 수정 2021-09-27 08:21
<1>한 주의 시작인 오늘은 전국이 흐리겠습니다. 다만, 구름이 강한 가을 볕을 가려주면서 낮에도 선선한 곳이 많겠는데요. 서울의 한낮기온 24도에 머물며 전국이 어제보다 2~3도가량 낮겠습니다. 다만,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낮아진 곳이 많아 일교차는 여전히 크겠습니다. 급격한 기온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겉옷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레이더>동풍의 영향으로 경남해안에는 오늘 아침까지 5mm 미만으로 약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서해안에도 오전에 빗방울 정도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2>내일 오후부터는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내일 중서부 지역에 5~30mm의 많지 않은 양의 비가 내리겠고요, 이 비는 모레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현재>현재기온은 서울이 18.8도, 광주 19.4도로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한낮에는 서울과 서산 24도, 대전과 대구가 2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수요일 전국에 비가 내린 뒤 다시 맑은 가을 하늘을 되찾겠고 일교차는 계속해서 크게 벌어지는 날이 많겠습니다.

<생활정보1>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게 벌어지고 대기도 점점 건조해지고 있는데요, 건조해지는 가을철에는 쉽게 안구 건조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요즘 눈이 자주 시리다거나 쉽게 충혈되진 않으신가요? 안구 건조증이 심한 경우 두통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내 소중한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정보2>먼저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해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시고요, 실내온도는 20~22도, 습도는 40~60% 정도로 적정온도를 유지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 틈틈이 온찜질이나 간단하게 눈 마사지를 해주면 건조증에도 도움이 되겠죠? 깨끗한 손으로 눈 주변으로 동그랗게 만져지는 뼈 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주거나 조심히 두드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에서 벗어나 푸른 가을 하늘 건강한 눈으로 만끽하세요!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날씨 #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박선아 #가을
MBN APP 다운로드